고객 서비스 헌장

국립합창단 고객 서비스 헌장

국립합창단은 한국 합창공연을 통하여 우리 공연예술을 발전시키고 공연예술 인재를 양성하여 한국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대중화에 앞장서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보다좋은 합창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품위 있는 태도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맞겠습니다.
◎ 항상 밝은 미소와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겠습니다.
◎ 공연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연예술발전을 위한 여러분들의 의견과 말씀을 겸허하게받아들이고 개선 및 시정 요구 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가. 국립합창단 홈페이지에는 공연정보의 새로운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나. 관람객들을 상냥하고 따뜻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다. 객석의 좌석이 중복되는 경우 전액을 보상하거나 다른 좌석을 마련하겠습니다.
라. 공연은원칙적으로 정시에 시작하겠습니다.

2. 방문 고객에 대한 안내
가. 고객을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나. 다른 업무중이라도 고객을 먼저 맞도록 하겠습니다.
다. 3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겠습니다.

3. 전화문의에 대한 안내
가. 전화는 신속히, 그리고 친절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나.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자에게 연결하되 담당자에게 고객의 용건을 전달하겠습니다.
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사무실 복귀 후 바로 전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서면ㆍ우편ㆍ인터넷 문의에 대한 안내
가. 접수하는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나. 민원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다. 민원의 내용상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처리상황을 우선알려드리겠습니다.
라. 처리 불능 민원은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해결방법, 구제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고객의 의견반영
가. 창구 확대
– 서면,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받겠으며 제시된 의견은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제출
된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히 회신하겠습니다.
나. 참여 보장
–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 창구를 마련하여 불친절 사례나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보장
하고 있습니다. 관리운영상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일반에 공개하여 일정기간 의견수렴을 거치고 그 결과를 반영하겠습
니다.

6. 부가서비스
가. 공연에 관한 각종 정보를 여러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합창단 홈페이지 및 인터넷 매체를 통하여 새로운 정
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국립합창단 홈페이지 주소 : http://www.nationalchorus.or.kr
◎ 공연관람티켓의 편리한 구입(인터넷 및 통신예매 제도)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tiketlink.co.kr
– 전화예매 : 1588-7890 티켓링크
◎ 회원전용 전화예매 (운영시간 평일 : 09:00 – 18:00)
– 02) 587-8111(회원전용)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처리원칙
–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사항은 즉시 사실ㆍ확인 조사를 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은 접수 후 빠른 시일 내에 시정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오래 소요될 경우 먼저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고방법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불편, 불친절, 부당, 불만족을 느낀 사항은 직접 담당부서방문, 전화, 인터넷 국립합창단 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헌장 이행결과 평가

결과평가 및 의견수럼
– 이용자에게 약속한 고객서비스헌장이 약속대로 잘 이행되고 있는가를 주기적으로 평가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 창구를 운영하여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평가결과 활용
– 헌장 이행에 대한 평가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발표하겠습니다.
– 평가결과를 국립합창단 업무개선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수렴한 이용자의 의견은 「고객서비스 헌장」의 지속적인 개선을위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