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국립합창단 예술 한류 확산 프로젝트 <Voices of Solace> 전 세계 앨범 발매2022-07-08 12:38
카테고리공지
작성자 Level 10

국립합창단 예술 한류 확산 프로젝트

<Voices of Solace>

전 세계 앨범 발매

 

 

국립합창단의 예술 한류 확산 프로젝트 <Voices of Solace> 앨범이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디지털 · 비대면 시대에 대한민국 고유의 정서와 문화를 담은 한국 합창곡 음반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미국 시장에서의 앨범 발매 및 유통, 광고, 프로모션 활동 등을 통한 예술 한류(K-Classic)의 확산과 한국합창 콘텐츠 수요 증대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의 음반 발매를 통한 그래미상 클래식 합창부문 노미네이트 등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시상식 도전으로 한국합창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앨범에는 메인 타이틀곡 새야 새야’(전래동요, 편곡 오병희)를 포함한 창작곡 4, 한국 가곡 4, 8(11트랙)이 수록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인 국립합창단은 1973년 창단되어 제11대 단장 겸 예술감독인 윤의중 지휘자를 필두로 정확하고 세련된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동방의 빛’, ‘나의 나라’, ‘코리아 판타지’, ‘훈민정음등 한국형 창작 합창곡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세계 유수 합창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정상급 합창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앨범 녹음은 그래미 11개의 수상의 미국 레코드 프로듀서 블랜튼 알스포(Blanton Alspaugh)감독과 그래미 어워드 클래식 부문 최고 기술상 및 최우수 합창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한 레코딩 엔지니어 황병준 감독이 맡았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청룡영화상 등에서 촬영상을 수상하고, UE(Unreal Engine)기반의 버추얼 카메라와 In Camera VFX(Visual Effects) 기술을 개발한 김우형 감독이 촬영을 맡았으며, 안무 감독으로 국립무용단 출신의 이소정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가 참여했다.

 

특히 메인 타이틀 곡 새야 새야뮤직비디오는 LED Volume, XR Studio 세트장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3D 스튜디오 VA CORPORATION에서 촬영하였으며, 대한민국 클래식계 역사상 최대 규모의 뮤직비디오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Voices of Solace> 앨범의 기획 및 제작을 총괄하는 윤의중 단장은 국립합창단의 이번 미국 그래미 상 도전이 한국 합창은 물론 대한민국 클래식의 위상을 세계에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음반의 마케팅 및 발매 유통을 담당한 워너뮤직코리아의 정 경 이사는 국립합창단 이번 프로젝트가 대한민국 클래식 콘텐츠의 기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